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구독 취소 이유는 무엇일까? (손녀 유라 PD의 결혼과 예비신랑 손희락의 과거)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 김유라PD가 만들어가는 유튜브 채널 Korea Grandma는 구독자 13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시작은 치매를 걱정하는 할머니를 위해 직장까지 그만두고 할머니의 행복과 추억을 위해 여행을 다니며 담았던 소소한 영상들이 박막례 할머니의 특유의 유쾌함과 유머감각으로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70대 할머니인 박막례 할머니는 이후 방송 출연 및 책 발간 등 무한한 도전과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연령대를 불문하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대표 채널로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지난 1일 할머니의 손녀이자 영상 제작자인 김유라 PD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면 주말 하루에 1만명이 넘게 빠지는 일이 발생하였다.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구독 취소 이유
김유라 PD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면서 예비신랑인 의류회사 대표 손희락의 과거 행적이 도마에 올랐다. 이후 김유라 씨의 과거 그의 행적을 옹호하는 듯한 해명마저 비난을 받으며 특히 2030대 여성들이 큰 실망감을 드러내고 있다.
예비신랑 손희락은 누구?
출생 : 1981년생
나이 : 42세
직업 : Leata 의류업체 대표
예비신랑 손희락의 과거 행적
패션 브랜드 'leata'의 대표 손희락 씨는 지난 2015년 옥승철 작가와 "fuxxxx summer'라는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때 집단 성폭행이 연상되는 일러스트로 티셔츠를 제작하고 그 일러스트로 엽서를 만들어 구매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뿐만 아니라 그는 SNS에 여자 아이돌을 성희롱하거나 여성을 희화화하는 게시물을 여러 차례 올린 바 있다. 아동을 성적 대상으로 묘사한 일러스트 티셔츠를 제작한 이력도 있다.
유라 PD의 해명
김유라 씨는 "남자 친구의 8년 전 작업물과 게시글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 부분을 감싸려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어 "캡처된 것들이 여성 신체가 노출된 이미지인데 대부분은 패션잡지 사진이었고 걸그룹 사진도 그 시절엔 나름 그걸 위트 있다고 생각하고 올렸던 것 같지만 지금은 절대 그런 작업물을 만들거나 그런 포스팅을 하거나 생각할 수도 없는 시대라는 것을 모두가 너무 잘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런 해명에도 논란은 사그라지지 않고 일부 누리꾼들은 성희롱을 '위트'라고 표현한 것을 지적하며 비난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왜 애꿎은 박막례 할머니에게 댓글로 분풀이냐"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댓글